Start
Get Cookie : ASDHFASDJK_Naramal
Cookie Exist
0001-01-01 00:00

End
전국국어교사모임 바로가기



연수행사
 
   진행중 연수/행사 
현재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연수/행사를 안내하는 곳입니다.
관심있는 연수나 행사가 있으시면 바로 여기서 신청하세요!!

연수행사상세보기

[자율연수]
** 대기자 신청 ** 연수국 주최 연수


  상품이미지  
연수기간   2021/02/23 ~ 2021/03/23
접수기간   2021/02/25 ~ 2021/03/23
초등/중등  전체
지      역  전체
강      사
모집인원  60 명
신청인원  34 명   [신청자 명단 확인하기]
선택사항
기본옵션 :
수 강 료  90,000 원
모집상태   모집중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여기는 연수 대기자로 신청하는 게시판입니다.

신청하셔도 수강생으로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대기자 신청 후 연수비 입금하지 마세요!!

빈 자리가 생기면 개별연락드립니다.

수강 대상이 되시면 사무처에서 연락드립니다.

연수비는 연락 받으신 후 입금하시면 됩니다.

강좌마다 환불기한이 다르니 강좌별 신청 게시판에서 환불기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강의 제목 (강사명)

평가의 모든 것 (구본희)

강의 소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이끌기 위해 평가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 봅니다.

신청 대상

평가에 관심이 많은, 평가 문항을 공개할 자신이 있는 중학교 선생님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전국모 홈페이지에 올라온 강의 영상 2개(배움과 성장을 이끄는 평가, 블렌디드 러닝에서 과정중심평가) 보고 오세요.

수업 일시

매달 달력으로 두 번째 수요일 7시 반~9시 반

개요

1회차(3/10)

1학기 평가 계획 세우기

2회차(4/14)

단원 계획 세우기

3회차(5/12)

평가 문항 작성과 검토 (선다형+서논술형)

4회차(6/9)

과정 중심 피드백 설계와 실행

심화강좌 개설 여부

-

강의 제목 (강사명)

효과적인 학습지를 탐구해보자! (김영희)

강의 소개

‘무엇을 물을 것인가’를 고민하는 습관, 답안을 정교하게 만드는 발문의 특성, 질문을 구조화하는 법 등을 실습을 통해 함께 공부합니다. 수업에 사용한 활동지와 학생의 반응들을 가져와‘효과적인 학습지’의 정체를 함께 탐구해봐요.

신청 대상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을 추구하는 선생님들.

(강의식 수업에서 돋보이는 학습지 제작이 아님을 유념해주세요😇)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2020학년도에 사용한 학습지와 대표적인 학생 답안들

수업 일시

매달 두 번째 토요일1시 반~3시 반

개요

1회차(3/13)

문학 수업용 활동지

2회차(4/10)

비문학 수업용 활동지

3회차(5/8)

수행평가용 활동지

4회차(6/12)

문법 수업용 활동지

심화강좌 개설 여부

-

강의 제목 - 강사명

학생이 소외되지 않는 온라인 수업 - 김수연

강의 소개

온라인에서 목 놓아라 설명했지만 등교해서 처음 듣는 수업인 것처럼 두 눈이 말똥말똥한 아이들을 보면서 고민에 빠졌던 순간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수업을 통해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탐구하고 수업을 구성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온라인 수업 도구들을 활용하여 수업 안에 담기는 내용에 좀 더 집중해서 이어갈 예정입니다.

신청 대상

온라인 수업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수업을 함께 고민하고 구성해나가실 선생님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학교마다 상황이 달라서 학교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도구에 맞게 자신의 수업을 구성하고 실천해나갈 예정입니다~ 온라인 수업 고민과 사례를 함께 나누어 주세요^-^

수업 일시

매달 두 번째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9시 30분

커리큘럼

1회차(3/9)

온라인 수업 공간 만들기 및 수업 계획

- 안전한 온라인 수업 공간 구축, 온라인 도구 선택 및 계획하기

2회차(4/13)

참여와 소통이 깃든 수업

온라인 수업에서의 동기유발,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위한 방법들 탐구

3회차(5/11)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

이야기가 있는 수업 만들기, 평가와의 연계성에 대한 고민

4회차(6/8)

학생이 소외되지 않는 온라인 수업

학생들의 이야기로 구성하는 수업 만들기

심화강좌 개설 여부

 

강의 제목 - 강사명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에 대한 고민 - 이수빈

강의 소개

 

‘나... 잘하고 있는 걸까?’ 허무함이 아니라 보람을 느끼는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계속되는 원격 수업에 지치지 않도록, 다음 세 가지 목표를 중심으로 함께 고민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천천히 나아가보면 어떨까요?

 

1.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용 콘텐츠 제작

2. 콘텐츠 감상 이후의 활동 및 피드백, 상호작용의 활성화

3. 원격 수업 속에서 교사 자신의 에너지 관리

 

신청 대상

 

의미 있는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에 대해 수업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실 중학교 선생님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첫 만남 이전에 구글 설문지를 간단히 작성 후 제출하셔야 합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갤탭 등)

 

수업 일시

매월 둘째 주 목요일 7시 ~ 9시 (*첫 만남 : 3월 11일)

커리큘럼

1회차(3/11)

콘텐츠 제작 방법 / 아이디어 나눔 및 계획 세우기

2회차(4/15)

수업 사례 공유 (1)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의 연계

3회차(5/13)

수업 사례 공유 (2) 학생 활동 및 피드백

4회차(6/10)

수업 사례 공유 (3) 대면 수업과의 연계

심화강좌 개설 여부

X

강의 제목 - 강사명

시 창작 수업 기획과 평가/ 최지혜

강의 소개

- 시 창작 수업,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강사가 해본 시 창작 수업을 소개합니다.

• 시 창작 수업의 과정과 평가 체계화를 위해 함께 공부합니다.

신청 대상

학교급에 관계 없지만 강좌에서 소개하는 작품들이 고등 수준이므로 참고해 주세요.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매월 쓰기 과제가 있습니다.

수업 일시

셋째 주 화요일 8:00~10:00

커리큘럼

1회차(3/16)

내가 하고 싶은 시 창작 수업과 고민 공유

2회차(4/13)

무엇을 주제로 쓰게 할 것인가? (리라이팅 · 생활시 · 사회시)

3회차(5/18)

시의 구성 요소(화자, 비유, 이미지)를 창작에 어떻게 반영하도록 할까?

4회차(6/15)

시 창작 수업의 과정에 따른 지도 방안과 평가 요소

심화강좌 개설 여부

미정

강의 제목 - 강사명

합평 수업 - 하고운

강의 소개

직접 글을 쓰고 합평을 하면서 학생들과 할 수 있는 글쓰기 수업을 고민합니다. 글쓰기와 관련한 책을 읽고 짧게 이야기를 나눈 후, 각자 써온 글을 공유하고 합평을 진행합니다. 몇 권의 글쓰기 책을 함께 읽으며 학생 글쓰기 지도와 평가에 대한 방법을 함께 찾아갑니다.

(은유 작가의 글쓰기 수업에서 영감을 받은 강의이며, 고수 모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신청 대상

글을 쓰고 싶은 선생님. 합평 수업을 하고 싶은 선생님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할 것

매월 읽어야 할 책과 글쓰기 과제가 있습니다.

수업 일시

넷째 주 화요일 19:30-21:30

커리큘럼

1회차(3/23)

글을 쓰는 이유 <글쓰기의 최전선>(은유)

2회차(4/20)

합평 연습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 (나탈리 골드버그)

3회차(5/25)

합평 연습 <이오덕의 글쓰기>(이오덕)

4회차(6/22)

학생글 평가 어떻게 할까? <부지런한 사랑>(이슬아)

심화강좌 개설 여부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순번 신청자명 신청일 신청내역
34 심은아(심은아) 2021-03-03 13:51 [기본옵션:시창작]
33 김한결(김한결) 2021-03-03 11:59 [기본옵션:합평수업]
32 장한범(장한범) 2021-03-01 20:17 [기본옵션:시창작]
31 강하리(강하리) 2021-03-01 14:12 [기본옵션:시창작]
30 손예슬(손예슬) 2021-02-27 18:40 [기본옵션:시창작]
29 유현진(유현진) 2021-02-27 16:06 [기본옵션:평가]
28 김여울(김여울) 2021-02-27 15:55 [기본옵션:시창작]
27 오미경(오미경) 2021-02-27 15:02 [기본옵션:시창작]
26 민지선(민지선) 2021-02-27 14:58 [기본옵션:합평수업]
25 박은영(박은영) 2021-02-27 14:53 [기본옵션:합평수업]
24 류은수(류은수) 2021-02-27 14:39 [기본옵션:평가]
23 고대홍(고대홍) 2021-02-27 11:13 [기본옵션:평가]
22 이예서(이예서) 2021-02-27 07:43 [기본옵션:학습지]
21 탁윤아(탁윤아) 2021-02-27 04:38 [기본옵션:학습지]
20 박은지(박은지) 2021-02-26 23:37 [기본옵션:합평수업]
19 김도연(김도연) 2021-02-26 23:19 [기본옵션:평가]
18 박현석(박현석) 2021-02-26 22:11 [기본옵션:학습지]
17 박현경(박현경) 2021-02-26 21:41 [기본옵션:평가]
16 박호준(박호준) 2021-02-26 21:01 [기본옵션:학습지]
15 허수은(허수은) 2021-02-26 20:11 [기본옵션:시창작]
14 우수연(우수연) 2021-02-26 16:43 [기본옵션:학습지]
13 조민영(조민영) 2021-02-26 16:23 [기본옵션:학습지]
12 박세정(박세정) 2021-02-26 15:57 [기본옵션:합평수업]
11 길혜진(길혜진) 2021-02-26 15:55 [기본옵션:합평수업]
10 배기연(배기연) 2021-02-26 15:39 [기본옵션:합평수업]
9 황지연(황지연) 2021-02-26 15:35 [기본옵션:학습지]
8 이섭(이섭) 2021-02-26 15:33 [기본옵션:학습지]
7 임채빈(임채빈) 2021-02-26 15:29 [기본옵션:합평수업]
6 이지혜(이지혜) 2021-02-26 15:25 [기본옵션:합평수업]
5 김지은(김지은) 2021-02-26 14:27 [기본옵션:시창작]
4 조영란(조영란) 2021-02-26 14:21 [기본옵션:시창작]
3 이지은(이지은) 2021-02-26 14:15 [기본옵션:학습지]
2 조한빈(조한빈) 2021-02-26 14:06 [기본옵션:기본사항, 기본옵션:학습지]
1 이경신(이경신) 2021-02-26 14:04 [기본옵션:합평수업]